Grab bag

[스크랩] 뉴베리 책들 궁금하시죠?

자소월 2009. 3. 31. 01:37

도서명 리딩레벨 책 소개
Everything on a Waffle (책 1권 + 오디오시디 3장) 3.0 폭풍우가 부는 밤 엄마와 아빠를 잃은 소녀 프림로즈. 마을 사람들은 모두 프림로즈의 부모님이 죽었다고 생각하지만, 프림로즈는 엄마와 아빠가 살아돌아올 것을 믿습니다. 고아가 된 프림로즈를 맡게 된 사람은 잭 외삼촌인데 프림로즈는 점점 더 잭 외삼촌이 좋아하게 됩니다. 갑자기 닥친 불행을 겪고, 하니컷 선생님, 바우저 아줌마, 퍼피디 할머니, 잭 외삼촌을 관찰하면서 프림로즈는 인생을 배우게 됩니다.

Maniac Magee (책 1권 + 오디오시디 4장)

4.0 그는 Maniac Magee.라는 이름으로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그의 이름은 Jeffery Lionel, Magee. 그의 부모님이 세상을 떠나고 가난하고 불우한 외삼촌과 외숙모의 8년간 함께 살게 되면서 인생의 변화가 생깁니다. 그는 달리기로 결심합니다. 단지 도망가기 위해 달리는 것이 아니라 무조건 달리는 것입니다. 이것이 Maniac Magee의 신화가 탄생하게 되는 배경이 되는데.. 아이들사이에선 Maniac Magee의 줄넘기 노래가 생길 정도로 Maniac Magee이 아이들을 위해 하는 일들은 전역에 퍼져 유명해집니다. 진실이 담긴 실화처럼 느껴지는 감동적인 소설입니다.

Bridge to Terabithia (책 1권 + 오디오시디 4장)

4.8 평범한 시골 소년이지만 야망이 대단한 Jess Aaron은 가장 빠른 Runner가 되기 위해서 엄청난 훈련을 합니다. 여름방학동안 내내 뛰기 훈련을 하고 지쳐서 쓰러질 때까지 자신의 농장 주위를 뛰고 또 뛴답니다. 개학을 하면 자신의 더 빨라진 모습을 친구들에게 과시하고 싶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이웃에 이사 온 말괄량이 소녀 Leslie Burke에게 진답니다. Jess는 속이 상하고 부끄럽고 자신의 꿈이 하루 아침에 좌절됨을 느낍니다. 한편으론 Leslie를 만나면서 그는 내면 속에 감추어진 상상의 세계를 발견해나가게 되는데…

THIMBLE SUMMER (책 1권 + 오디오시디 4장)

4.9 긴긴 가뭄으로 걱정이 많은 가운데 9세 소녀 Garnet은 어느 날 은골무를 발견한답니다. 그런데 골무를 주운 날 신기하게도 비가 내린답니다. 그리고 Garnet에게도 좋은 일만 일어나죠. 골무가 마치 마법을 부린 것처럼 말이죠. 푸근한 시골 사람들의 인정과 농사일로 끊이지 않는 농부들의 고민 등 현실감 있는 이야기가 아름답게 펼쳐집니다.

BUD, NOT BUDDY (책 1권 + 오디오시디 5장)

5.0 10살인 Bud는 못된 입양가족과 고아원에서부터 도망칩니다. 아빠에 대해 한번도 말해주지 않던 그의 엄마는 6살 적에 돌아가셨고, 그나마 남겨진 단서로 그는 아빠를 찾고 싶어합니다. 일단 마음먹은 Bud에겐 배고픔이나 공포나 흡혈귀도 두렵지 않습니다. 대공황 시절에 미시건주에서 일어나는 이 이야기는 'An Oliver Twist'와 비슷하지만, ' The Watsons Go to Birmingham [1995].'의 첫 부분처럼 코믹적인 요소가 다분히 나타납니다.

The Watsons Go to Birmingham-1963 (책 1권 + 오디오시디 4장)

5.0

10살 난 Kenny와 가족이야기를 다룬 소설입니다. Momma, Dad, Joetta, Kenny 그리고 Byron은 할머니를 만나러 가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Dad는 Ultra-Glide를 가지고 집에 옵니다.
가장 암울함 시기에 버밍험으로 가려는 그들의 모험이 시작됩니다.

똑부러지면서도 순박하고, 강하면서도 약간은 겁많은 4학년의 Kenny Watson이 들려주는 흑인가족 이야기. 그의 부모님은 그의 말썽쟁이 형을 버밍엄의 할머니댁에
보내기로 결심하신다. 그의 할머니라면 그를 잘 가르치실 것이라고 모두들 믿게 때문이다. 여러 개의 가족이야기가 있지만 관계들이 결코 이상적이진 않다.
민족주의와 시민권 운동이 조금씩 싹트고 있기 때문이다. 결국 그들은 민족주의자들의 테러를 받게 되는데...

Island of Blue Dolphine (책 1권 + 오디오시디 4장)

5.0 19세기 초, 미국 태평양의 아름다운 섬에 살던 인디언 소녀 카라나는 부족들이 배를 타고 떠난 후 혼자 외딴 섬에 남게 됩니다. 곧 돌아오리라 생각했던 부족 사람들은 영영 돌아오지 않고, 카라나는 혼자서 살 곳을 만들고, 음식을 구하며, 생명을 위협하는 섬 안의 들개 떼들과 맞서면서 생존을 위한 투쟁을 벌려 나갑니다.

What Jamie Saw (책 1권 + 오디오시디 2장)

6.0 심각한 가정폭력으로 부터 도망친 9살 소년 제이미와 엄마, 그리고 어린 여동생 닌이 다시 불행을 극복하고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오는 과정을 제이미의 눈을 통해 보여줍니다. 계부의 잦은 학대, 그리고 마침내 어린 아기인 여동생 닌을 집어 던지는 사태가 발생하자 엄마는 제이미와 닌을 데리고 친구의 낡은 트레일러로 피신합니다. 이 상황을 눈치챈 제이미의 선생님은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기관을 소개해 주는데…

A SINGLE SHARD (책 1권 + 오디오시디 3장)

6.2 12세기 고려시대, 도자기 마을 줄포에서 살던 Tree-ear는 어려서부터 자신을 돌봐 준 Crane man과 단둘이 다리 밑에서 살았습니다. 하루하루 끼니를 걱정해야 하는 처지로 쓰레기더미를 뒤지는 게 하루 일과였지만 두 사람은 자기 손으로 먹을 것을 구한다는 데 자긍심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그러면서도 Tree-ear는 도공이 되고 싶어하는 꿈을 키워가는데…… 많은 어려움을 견뎌내면서 자신의 꿈을 키워가는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도서명 리딩레벨 책 소개

My father’s dragon 3종 (책 1권 + 오디오시디 2장)
분당속도: 120 - 130단어

2.5 아기용을 위한 엘머의 모험담
<1949년 뉴베리 영예도서>

아빠의 경험을 들은 아들이 전하는 형식으로 쓰여진 이야기입니다. Elmer Elevator는 어느 날 늙은 고양이를 길에서 우연히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아빠의 엄마, 즉 할머니는 고양이를 매우 못마땅하게 생각하게 되고, 아빠와 고양이는 여행을 떠납니다. 야생동물들로 가득한 정글섬으로 아기 용을 구하기 위한 모험이 이제 시작됩니다.

Because of Winn-Dixie (책 1권 + 오디오시디 2장)
분당속도: 170단어

3.0 소녀와 애완견의 우정과 사랑!
<2001년도 뉴베리 영예도서>
시골 마을에 목사님 아버지와 함께 사는 여자 주인공이 얘기입니다. 어머니가 집을 나가서 아버지와 단 둘이 사는 주인공은 식료품 가게에서 주인 없는 개를 만나 키우게 됩니다. 마을의 여러 사람들과 사귀면서 여러 이야기를 듣게 되며 주변 사람들에 대해 좀더 이해하고 사랑하게 되지요.
전체적으로 굉장히 부드럽고 애틋한 내용이에요. 소외당하는 사람들에 대한 따뜻한 이해가 있구요. 글자가 크고 책이 예쁜 것도 마음에 들지요.
그 해 여름, 오팔이 겪은 일은 다 윈딕시 때문이었습니다. 열 살짜리 소녀 인디아 오팔 블로니는 슈퍼마켓에 갔다가 윈딕시라는 개 한마리를 데리고 돌아오는데요…

The Tale of Despereaux (책 1권 + 오디오시디 3장)
분당속도: 160단어

3.0

성안에 사는 겁없는 쥐의 모험 이야기!
<2004년도 뉴베리 수상작>

태어날 때 부터 다른 쥐들과는 다른 모습과 행동을 했던 데스페로는 음악을 사랑하고 인간과 교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성 안에 사는 아름다운 피아 공주를 사랑하게 된 데스페로가 겪게 되는 모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책입니다.


2004년 뉴베리상 수상작. 엄마에게조차 ‘절망’이라는 뜻의 이름을 받은 보잘것없는 생쥐 '데스페로'는 인간 공주를 사랑하게 됩니다. 남다른 길을 택한 작은 생쥐 앞에 어떤 운명이 펼쳐질까요?

Charlotte’s Web (책 1권 + 오디오시디 3장)
분당속도: 160단어

3.0 꼬마 돼지 윌버와 샬롯 거미와의 우정어린 이야기로서 뉴배리 고전명작!
<1953년도 뉴베리 수상작>

너무 작게 태어났다는 이유 하나로 죽임을 당할 뻔한 꼬마 돼지 윌버가 너무 불공평하다며 항의하는 여자아이에 의해 목숨을 건지게 되고, 샬롯이라는 이름의 거미의 도움으로 '샬롯과 윌버가 서로의 삶을 높여주는 멋진 우정이야기입니다.

Sarah, Plain and Tall 3종 (책 3권 + 오디오시디 4장)속도: 140 - 155단어

3.0

한편의 아름다운 서정시 같은 이야기!
<1984년도 뉴베리 수상도서>

Caleb이 세상에 태어난 다음날 그의 어머니는 세상을 떠납니다. 아빠는 신문에 아내를 구한다는 광고를 내고 사라 엘리자베스라는 한 여인으로부터 편지를 받게 됩니다. Anna와 Caleb은 궁금해 하며 기다립니다. 사라는 친절한 사람일까? 그녀가 우리들을 좋아할까?

1986년 Newbery Medal Winner.
1900년대 초, 미국 중부의 캔사스 주에서 애나는 아빠와 동생 케이럽과 함께 살고 있다. 아빠는 어느 날 신문에 아내를 구하는 광고를 내고, 메인 주에 살고 있는 새라 아줌마가 편지를 보낸다. 그리고, 키가 그고 수수한 새라 아줌마가 기차를 타고 애나네 집을 방문하게 된다.

다정다감하고 따뜻한 성격의 새라 아줌마는 집안을 윤기있게 만든다. 태어난 다음 날 엄마를 잃은 케이럽과 어른스러운 애나는 아줌마가 너무나 좋다. 하지만, 가끔 창밖을 바라보며 메인 주를 그리워하는 아줌마 때문에 불안하다. 혹시, 집으로 다시 돌아가는 것은 아닐까.

잔물결이 햇빛을 반사하듯 작은 울림들이 계속해서 파장을 일으키며 함께 산다는 것이 무엇인지를 이야기해준다. 엄청난 사건이 없는 그날 그날의 평범한 일상 속에서 아련한 그리움을 마음 속에 묻으며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차분하게 펼쳐진다.

1986년 뉴베리 상 외에도, 크리스토퍼 휴머니즘 문학상, 스콧 오델 역사소설상을 받았고, 뉴욕타임즈 올해의 아동도서, 영국도서관협회 최우수도서로 선정되었다. 새라 아줌마와 애나네 가족의 이야기는 <종달새>로 이어진다.

Ramona and her Father (책 1권 + 오디오시디 2장)분당속도: 180단어

3.0 시대를 초월한 스테디 셀러, 라모나의 감동성장 드라마
<1978년 뉴베리 영예도서>

라모나가 2학년이 되면서 아빠가 갑자기 실업자가 됩니다. 갈수록 아빠는 짜증만 내고 엄마도 생활을 꾸려나가는 데 힘이 듭니다. 라모나는 아빠가 담배를 끊게 하면 아빠를 돕는다고 생각을 하고 노력하지만 쉽지 만은 않습니다. 과연 라모나의 가족은 다시 화목을 되찾게 될까요?

Ramona Quimby Age 8 (책 1권 + 오디오시디 2장)분당속도: 180단어

3.0 시대를 초월한 스테디 셀러, 라모나의 감동성장 드라마
<1982년 뉴베리 영예도서>

Ramona가 3학년이 됩니다. 아빠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겠다고 마음을 먹고 다시 대학에 진 진학 하십니다. 즐거운 일, 괴로운 일이 끊이지 않고 찾아오는 Ramona네 집… 그러나 어떤 일이 닥쳐도 모두 똘똘 뭉쳐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함께 기뻐하며 서로를 위해 주는 행복한
가족의 힘은 시련 속에서 더 빛이 나는 법이지요.

Crazy Lady (책 1권 + 오디오시디 3장)

분당속도: 180단어

3.5 이상한 사람에 대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작품
<1994년 뉴베리 영예도서>

갈색 선글라스와 요상한 모자에 허우적거리는 걸음의 맥신은 미친여자로 불린답니다. 항상 뭔가 말하는 것처럼 입을 벌리고 눈을 크게 뜬 채 다니는 로날드는 그녀의 아들이고요. 버논과 그의 친구들은 이 괴팍한 부녀를 보고 그들의 장난기를 발휘하는데요.
도서명 리딩레벨 책 소개

Hatchet (BOOK+3CD)

 

4.0

 

1988년 뉴베리 어너 수상작

조그만 손도끼인 Hatchet만 들고 경비행기에서 추락한 13살 소년의 이야기.
Brian이라는 이름의 이 소년이 황폐한 숲 속에서 손도끼 하나로 생존해 나가는 이야기이다.
작가 Gary Paulsen의 책들은 문체가 간결하고 단정해서 영어를 공부하는 청소년들에게 많이 권장하는 책이다.
작가의 능력이 놀랍다고 느낄 만한 것은 책의 결말부분이다.
작가는 소년이 구조될 경우와 구조되지 못할 경우를 모두 책으로 썼는데 그 중 하나는 이 책이고
다른 결말의 책은 Brian's Winter라는 책이다.

 

The House of the Scorpion시디 9장

6.0

《2003년 뉴베리 영예도서 》
다른 사람에게 여분의 장기를 공급하기 위해 만들어진 클론 소년이 자라며 겪는 이야기입니다

  • 마트는 엘 파트론이라 불리는 거대한 마약 왕국을 다스리는 마테오 알라크란의 클론입니다. 마테오 알란크란의 마약왕국은 미국과 멕시코의 국경 사이에 있는 거대한 띠 모양의 국가로, 양귀비 밭이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엘 파트론은 마트에게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클론의 지능을 파괴하도록 규정된 법을 무시하고, 마트를 통해 가난하고 불행했던 자신의 어린 시절을 보상받으려고 하는데요. 그러던 어느 날, 엘 파트론이 심장마비를 일으켜 쓰러지고, 마트는 자신이 단지 엘 파트론에게 심장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도구라는 것을 깨닫게 되는데요.
  •  

     

    Pictures of Hollis Woods

    (책 1권 + 오디오시디 3장)분당속도: 165단어

    4.4

    Hollis Wood의 진정한 가족을 찾는 여행에 대한 이야기!
    <2003년도 뉴베리 영예

    Hollis Woods ... 는 한 아기가 버려진 숲의 이름이며, 그 아기 자신의 이름이며, 자라서 화가가 될 이름이며, 현재는 12살 소녀의 이름입니다. Hollis woods는 거의 기억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수양 가족을 거쳐가며 골치 덩어리로 자라 납니다.  Hollis는 그녀에게 가족이 되자고 제안한 Regans 가족또한 받아들이지 못하고 도망칩니다. 나이 지긋하고 변덕스럽지만 애정이 있는 예술까 Josie에게 보내졌을 때, 이번에는 그곳에 머물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하지만 조시는 날이 갈수록 건망증이 심해집니다. Hollis는 사회기관에서 이 사실을 알아내면, 자신을 데려갈 것을 두려워 합니다.
    Hollis는 조시와 정말 떨어지기를 바라지 않기 때문에, 조시를 데리고 다른 곳으로 갑니다.  
    그러나, 조시와 미래를 함께할 계획을 세우는 동안에도 Hollis는 절대로 잊을 수 없는 순간을 담은 사진을 보면서 레이건 가족들과 보낸 지난 여름을 생각하고 몽상에 잠기는데 ...

    Holes (책 1권 + 오디오시디 4장)분당속도: 190단어

    4.5

    끝없이 펼쳐진 진실을 알 수 없는 사막에서 이야기!
    <1998년도 뉴베리 수장작>

    증조부 때부터 저주를 받은 집안에서 자란 Stanley Yelnats(거꾸로 읽어도 같은 이름이다)는 초록 호수 캠프라는 소년 교화 센터로 보내진다. 수많은 소년들이 모인 그 캠프에는 호수는 없고, 매일매일 소년들이 파내려간 5피트 너비와 깊이의 구덩이들로만 가득하다.
    그러나 매일 하나씩 구덩이를 판다고 해서 결코 착해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스탠리는 깨닫는데...
    새롭고 독특한 소재를 흥미진진하게 그려내며, 또한 생각할 거리도 함께 제공하는 Newbery Medal 수상작.
    가문의 저주를 물려받은 스탠리는 억울하게 Camp Green Lake 소년원에 갇힌 다른 원생들과 같이 매일 하루에 한개씩, 직경 1미터 50센티, 깊이 1미터 50센티의 구덩이를 파야 합니다. 끝없이 펼쳐진 알 수 없는 사막에서 이야기는 펼쳐집니다.

    Number The Stars (책 1권 + 오디오시디 3장)

    5.2 전쟁 당시의 상황과 그 안에서 겪는 고난과 역경을 해쳐가는 스토리!
    <1990년도 뉴베리 수상작 》
    1943년 전쟁이 한창 진행중이었을때의 코펜하겐을 배경으로 한 독일 나찌에게 탄압받는 유대인들의 이야기입니다. 나찌군인들이 코펜하겐을 점령하여 군사훈련장으로 만들고 시민들은 음식을 구하지 못해 힘든 생활을 하는데…
    이 작품은 유태인 친구 가족을 구하기 위해 용감하게 나선 덴마크 소녀의 이야기이다. 작가는 어느 덴마크 레지스탕스 청년이 자기가 ...

    The Giver (책 1권 + 오디오시디 4장)
    분당속도: 160단어

    5.2

    세상의 위선에 대항하는 맞서다!
    <1994년도 뉴베리 수상작>
    12살이 되는 Jonas는 The Giver (인간의 고통과 즐거움으로의 열쇠를 가진 유일한 사람)로부터 특별한 훈련을 받은 다음 그 열쇠를 받게 됩니다. 참 인간이 갖는 감정의 진실과 힘을 알게 되는 Jonas는 어떻게 될까요?
    특별한 인간의 본질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

    아무도 사적재산을 소유하지 않고, 범죄도 없으며, 질병과 실업도 없는, 모든 사람들이 행복한 곳. 여기에 사는 12살 요나는 이 사회의 기억을 받는 사람, 즉 Receiver로 선택된다. 이에 대해 지식이 많은 노인의 후견 하에서 요나는 유토피아와 같은 이 세계에 대한 진실을 알게 되고, 이러한 위선에 대항하여 싸우기 시작하는데...
    고통, 사랑, 슬픔, 기쁨, 전쟁, 눈, 언덕, 썰매, 햇빛, 크리스마스, 생일, 색깔, 음악, 선택. 이 중 아무 것도 존재하지 않는 사회. 'Sameness'가 추구되기 이전의 그 모든 개성들은 사라지고 본능과 감정과 기후와 인구, 모든 것들이 완벽하게 통제되는 이 곳. 이 곳에서 아이들은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정해진 규칙에 의해 머리를 자르거나 자전거를 받거나 새로운 학용품을 배급받는다. 특히 열두살이 되는 아이들은 'Ceremony of Twelve'를 치룸과 동시에 각자의 직업을 결정받게 된다.

    정리가 어려워 에듀카의 표를 복사해 놓고...

    그림을 잘라다 붙이고.. 간혹 북랜트의 설명을 참고 했네요.

    출처 : 용감한 엄마
    글쓴이 : 아기고양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