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랑

데니스 3차 진행기(9/17-10/16)

자소월 2008. 10. 18. 00:03

15일에 딱 맞추어 올릴려고 했는데 좀 늦었네요. 담 달엔 꼭! ^^

 

소리내서 읽기 >

9/17-10/16 총 84권을 읽었네요. 여기서 읽었다 함은.... 소리 내어서 읽은 것만 기재를 합니다.

아들녀석이라... 당췌 영어로 말을 안 뱉는지라....오직 read aloud!를 하거든요.

주로 ort 6단계(빌려서)와 RQ club 2, 4단계, 15권은 논픽션 take twos, four corners가 좀 끼어 있네요.

여러 동화책들이 끼어 있어요. 또 카멜레온 조금

900권 고지를 넘어서 1000권으로 향하고 있어요. 1년하고 3개월 걸렸네요. 매일 2권씩 ^^ 자기 전에 엄마한테 읽어주기

 

한동안 열심히 읽었을 때는 저보다 아주 약간 빨리 읽더군요.

엄마 읽는 거 답답하다며... 미리 예습을 안 해서 그런가...... 요즘 알아서 읽으니 많이 안 읽어줘서 그런가 ㅠㅠ

아들한테 한소리 들었습니다.  ㅠㅠ

엄청 빠르게 읽는 것도 아니면서 ㅋㅋㅋ아이가 혼자 본 책은 안 적어 놔서 대중 없어요. 

 

집중듣기 >

매일 매직트리하우스 1권씩 집중듣기

씨디를 빌려주시는 지인이 만날 때 안 가져와서 ^^ 매직스쿨버스키즈를 한 12권 들었어요.

매직트리하우스 2-3번 듣고 싸이트에서 문제 풀기 하고 있어요. 16,7,8권 들었네요.

또 카멜레온 10권 아침 시간 자투리 시간 이용해서 집듣했어요. 매직 스쿨버스 듣기 싫어하는 날에

 

학습서 >

RQ 워크북 1단계 남은 거 마쳤고 3단계 빌려서 워크북 이면지에 복사한 다음에 지금 풀고 있어요.

하루에 한 unit도 금방 하긴 하네요. 다 풀고 이제 7권 정도 남았나봅니다.

 

dvd >

매직 스쿨버스 무자막이랑 컴에 있는 이러저러한 영화들 ^^

앨빈과 슈퍼밴드에 빠져 여러번 반복했고 나머지는 돌아가며 한 번 정도...

매일 1편 정도 보고 있는데 중간고사 땜에 며칠 빠졌네요.

요즘엔 아서... 신나서 봅니다.

 

독후활동 >

요즘엔 한 두 번 정도만...학기 중이라 자꾸 횟수가 줄어요. 너무 욕심 안 내려합니다.

 

영작 >

영어일기를 쓰기 시작했어요.

아무런 터치 안 하고 안 고칩니다. 아직은 자유롭고 두려고 하고

모르는 단어 물어보면 헷갈리는 스펠링만 알려줍니다.

한자가 뭐야? 그럼 알려주는 정도...

because에서 자꾸 모음 하나 빼 먹어요. ㅠㅠ 그래도 그냥 둡니다. 하다가 스스로 고치겠지요.

많이 나오는 단어니까... 쓰다보면 안 틀리겠죠.

 

 

지평선으로 밟아나자.... 학기 중에는 좀 더 집중해서 리더스 2-3단계 정도의 책들로 밟고 밟기를 계속하려고 합니다.

써 놓고 보니 별 거 하는 게 없군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