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탁닷컴 칼럼

Percy Jackson으로 그리스 신화 파헤치기

자소월 2010. 2. 8. 06:01
http://www.percyjacksonbooks.com/  

 

'Percy Jackson and The Olypians'의 공식 싸이트랍니다. 구경해보세요.

캐릭터의 그림이 너무 예쁘게 잘 그려져 있어서 아~~ 내가 상상했던 인물들과 비교해 보기도 했답니다.

영화 보고 와서 아이랑 다시 들어가서 제대로 구경하려구요.

도서관에서 원서를 빌려왔는데 그 자리에서 몇 페이지를 읽고 집에서 15페이지까지 아이가 읽고 나서 안 보길래

(물론 아이한테 어려울 거라는 거 알았지만 읽어보겠다 길래 쾌재를 외치면서 빌려와서 어려운 책을 이 정도 읽어도 잘 했다고 칭찬해주고 ^^) 아이는 번역서를 보고 제가 다시 읽었지요.

 

제가 그리스 신화에 다시 한 번 빠질 수 있게 한 책이 바로 '퍼시잭슨과 올림푸스의 신' 시리즈랍니다.

원서 두번째 정독을 시작했구요. 영화 보러 가기 전에 첫번째 번개도둑 다시 한 번 봤답니다.

이 책 읽으면서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및 관련 서적을 몇 달 미치도록 파고 여러 권 읽었답니다.

신화의 인물이나 등장하는 여러 괴물들을 재미있게 잘 꼬아서 적기적소에 제대로 심어놓은 그만의 감각이 돋보이고

책의 3/5를 지나가면서 여러 사건들이 확~~ 몰아치듯 절정에 이르렀다가 해결되기 때문에 책을 놓을 때 기분 좋게 마지막 페이지를 덮을 수 있답니다. 제가 두 번 정독하는 책이 트와일라잇과 이 책 시리즈에요.

39clues도 첫 권은 이 작가가 썼죠? 아직 못 읽어봤네요. 두 번 정독이 끝나고 나면 시작해볼까 해요.

 

* 릭 라이어던

1964년 샌안토니오에서 태어나 텍사스대학에서 영문학과 역사를 전공했다.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은 『트레스 나바르(Tres Navarre)』 시리즈를 썼으며, 미스터리 장르 최고의 상 세 개를 휩쓸었다. 『트레스 나바르』를 쓰는 동안 아들의 부탁으로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Percy Jackson and The Olmpians)』을 썼다. ‘퍼시 잭슨’ 시리즈는 20세기 폭스사에서 영화로 제작해 2010년 2월 개봉이다. 15년간 샌프란시스코 만과 텍사스에서 아이들을 가르쳤고, 텍사스 샌안토니오에서 아내와 두 아들과 함께 살고 있다.  

 http://www.rickriordan.com/

작가의 홈페이지입니다. 

 

 

 원서 1- 5권 (렉사일 590-740)

영국의 퍼시잭슨 책 사이트도 있네요.

http://www.percyjackson.co.uk/site/pj_main.php 

 

 

번역서 >

 퍼시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1-10권 (원서 1권이 번역서 2권으로 책 뒤부분 등장인물 소개가 되어 있음)

저는 번역서도 1-8권까지 읽어봤는데 번역한 사람이 환타지소설작가라 좀 의역을 해 놓은 부분들이 직접적으로 책의 내용을 통째로 빼먹은 건 아니지만 한 두 paragraph를 빼고 한 걸 발견했답니다. 그래서 원서를 보는 게 왜 좋은지를 또 한 번 느끼게 되었다고 할까요?

원작이 워낙 재미있기에 번역서도 재미있게 읽었어요. 번역서는 뒷부분에 인물 소개가 따로 있어서 원서에는 없는 부분이고 설명을 한 번 더 해주기 때문에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거 같아요. 초등 3학년부터 봐도 될 듯합니다. 신화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부담없이 읽을 수 있을 거에요.

 

아이가 함께 볼만한 책 >

  동화로 읽는 그리스 신화 (메네라오스 스테파니데스가 쓴 그리스 인이 쓴 그리스 신화로 색다른 시선을 느낄 수 있는 책)

개인적으로 이 책 시리즈를 아이와 함께 다 읽었는데 약간 번역이 부드럽지 못한 부분들도 있으나 그리스 사람들이 어떤 식으로 신화를 바라보는지에 대해서 알게 되어서 더 흥미를 불러일으켰던 시리즈입니다. 그리스 신화를 좋아하는 초등생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길 바랍니다.

 

 그리스 신화(유아,초등이 한 권으로 그리스 신화의 흐름을 잡기에 좋은 책)

한 권이지만 페이지가 많은 편이고 또 전반적인 내용을 다 담고 있답니다.

 

 끄덕끄럳 그리스 신화(앗 시리즈로 나온 책으로 그리스 신화를 앗시리즈 특유의 재미있는 어투로 풀어놓은 고학년용 책)

앗 시리즈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책일 거에요. 아이에게 조금 읽어줬는데 앗 시리즈만의 독특한 맛이 있지요.

 

 초등123 사회백과 : 그리스 신화(간략하게 볼만한 저학년용 눈높이의 그리스 신화)

도서관에서 빌려봤어요. 글씨도 큼직하고 편하게 볼 수 있는 저학년용 신화책입니다.

 

신화상상동물백과사전1,2 (신화속 등장하는 동물이랑 동물을 몽땅 다 나오지만 일러스트가 약간 아쉬운 책)

개인적으로 전 일러스트가 조금 별로였는데 괴물들이란 괴물들은 다 나옵니다. 1-2권 다 보면 왠만한 괴물들은 다 알 수 있을 거에요.

 

그림으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라루스출판사의 책으로 그림자료가 많고 신화의 자료와 내용 정리가 되는 책)

전 개인적으로 이 책이 제일 맘에 들던데요. 왜 세계적으로 유명한 출판사가 되었는지 느낄 수 있는 책이고 약간 중복되는 부분도 있지만 화보가 정말 멋지답니다.

 

영어의 뇌를 키우는 그리스로마 신화1-3(그리스로마 신화에서 어원이 되는 단어를 이야기로 풀어낸 책)

어원 공부를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책이에요. 알고 있던 단어가 아~~ 이렇게 생긴 거구나... 하면서 고개를 끄덕이며 볼 만한 초등중학년 이상이 볼 만한 책이에요.

 

어른이 함께 볼 만한 책>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4(이 책을 읽고 나면 그리스 로마 신화의 전반적인 흐름이 눈에 들어오는 시리즈)

그리스 신화에 대한 궁금증이 이 시리즈 하나면 다 해결되는 책이랍니다. 작가의 신화에 대한 사랑이 흠뻑 배어나오는 책입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로 한 번 빠져보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