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탁닷컴 칼럼

상암DMC에 위치한 콘텐츠 진흥원 도서관을 다녀오다

자소월 2010. 2. 25. 23:43

http://library.kocca.kr/index.jsp

 

위치는  상암 DMC의 LG 건물 왼쪽 옆에 국민은행을 마주 보고 있습니다. 버스로 올 때는 상암 월드컵 5단지를 찾으면 LG건물이 보이지요. 우리 집에서는 차로 5분 버스로 10분 정도 거리에요. 볼 일이 있어 근처 갔을 때 잠깐 들리고 오늘은 아이랑 함께 다녀왔어요.

제가 가는 까페에 소개글을 올려주셔서 넘 가 보고 싶었는데 알고 보니 여기가 제가 근처에 있다고 알고만 있었지 어디인 줄 몰라서 가보지 못한 바로 그 곳이더라구요. 3시 쯤 도착해서 마치는 시간 6시까지 잘 놀다 왔어요.

저는 책 구경도 하고 원래 만화를 즐기지 않는데도 남동생 때문에 알게 된 슬램덩크(오래간만에 강백호와 서태웅을 보니 반갑더군요.) 만화책도 몇 권 보고 사진 찍으면서 구경을 하고 시간을 보냈어요.

아이는 게임 타이틀과 영화 디비디를 뭘 볼까 구경하다가 닌텐도 게임 잠깐 하고 바이오니클 3탄을 보고 너무 좋아하는 Star Wars 영화책도 보다가 왔네요.  이 곳은 무료에요. 빌려갈 경우에만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비 20만원을 내고 탈퇴할 때는 돌려주는 방식이구요.

영화 뿐 아니라 보드게임, 엑스박스 및 플레이스테이션 같은 게임기와 게임기 타이틀, 닌텐도까지... 종류가 다양하게 많아요.

9시부터 6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하지 않아요. 그게 가장 아쉬운 부분입니다.

국내 서적 및 해외서적 주로 영화와 애니메이션 관련한 내용이 책이 많구요.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강추합니다!!!

이 곳은 만화책도 정말 많더군요. 아마 만화 좋아하시는 분들은 1권부터 마지막 권까지 쭈욱~~ 시리즈별로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알려드리고 싶어서 사진을 찍었답니다.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문을 열면 바로 멀티미디어 실이 보이구요. 영화 및 게임을 할 수 있는 곳

사진에서 의자가 많은 곳이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이구요. 검색용 PC와 자유PC도 몇 대씩 있고

영화 및 애니관련한 잡지가 우리 나라 뿐만 아니라 일본잡지까지 다양하게 가득 채워져 있답니다.

 

 

만화책이 시리즈로 쫘악 꼽혀 있어요. 어른들도 아이들도 여길 들락거리더군요.

 

컨텐츠 관련 서적이 있는 곳이에요. 멀리 보이는 게 만화 코너입니다.

 

 

 여기는 디비디를 꼽아두는 곳이에요. 종류별로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요.

디비디 관람은 1사람 또는 두 사람이 함께 볼 수 있답니다.

 

이 도서관은 크지 않지만 무료이고 게임은 1시간으로 정해져 있어서 그 선을 넘지 않을 수 있어서 좋구요.

디비디를 보거나 게임을 하거나 보드게임류를 하거나 영화 관련책이나 만화책을 볼 수 있어서 한 곳에서 여러 가지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좋아요.  또 1층에 있는 한국영화박물관도 아이는 너무 좋아했어요.

영화 박물관도 다음에 이어서 소개할게요.

여기 지리를 잘 모르는 분은 찾아오기가 쉽지 않을거에요.

봄방학이 끝나기 전에 한 번 다녀와도 좋을 듯합니다.

1층에 한국 영화박물관과 상암월드컵 경기장, 하늘공원 등 반나절이나 하루 코스로 적당할 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