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탁닷컴 칼럼

엄마표 수학, 단원연결 개념트리를 참고하세요.

자소월 2010. 10. 27. 22:14

하우매쓰의 강미선 선생님의 강의를 몇 년 전 들었던 기억이 있어서 가끔 하우매쓰 싸이트에 가 보기도 하는데

강의 중에서 이런 설명이 있어서 너무 좋았었는데 예전에 제가 들었던 거 보다 좀 더 자세하게 나와 있는 '단원연결 개념트리'가 있어서 퍼 왔습니다.

학원을 가지 않고 아이랑 함께 엄마표 수학공부를 하면서 느껴지는 고충들이 있는데 - 아직까지는 학원 안 가고 버티고 있어요 - 전 그냥 매일 문제집 하나 정해서 두 장씩 풀어요. 엄청 어려운 것도 아니고 딱 아이의 실력에 맞는 거 한 권으로요.

그러다 진도가 빠르거나 느려셔 할 게 없으면 퀴즈 형식으로 된 사고력 수학 문제집을 풀기도 하고 연산이 느리다 싶으면 연산 문제집도 하고

기본 한 권을 중심으로 주중에 매일 풀고 나머지 두 문제집은 시간 되면 풀고 아니면 말고 그렇게 하고 있답니다.

아직은 너무 스트레스 주고 싶지 않아요. 가끔 심화 문제집을 풀어볼까 싶은데 주로 방학을 이용하고 따로 선행은 하지 않아요.

어쩌면 저는 너무 널널하게 진행하고 있는지도 모르지만 수학관련 도서를 보는 걸로 때우고 있네요.

학교 수학성적요? 그냥 보통이에요. 한 두 개 틀릴 때도 있고 더 많이 틀려올 때도 있고 그래도 매일 푸는 두 장에 힘이 있으리라 생각한답니다.

 

이 단원연결 개념트리는 아이 스스로 멀리 내다 보는 수학 공부의 장기적 플랜에 도움이 될 듯합니다.

엄마가 이렇게 지금 배우는 게 학년이 올라가고 중학생이 되어도 다 도움이 되는 거라고 일러주어도 좋고 아이도 직접 보면서 감을 익혀도 좋을 듯 하네요. 이렇게 배운 것이 쌓이고 쌓여서 중학교때 또 나오니깐 공부를 더 열심히 할 수 있게 하는 작은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해요.

초등에서 중학까지의 단원이 어떤 방식으로 전개되는지 한 눈에 들어와서 쉽고 간편하게 보기 너무 좋아요.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출처 : 하우매쓰

http://www.howma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