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한글책 - 비문학

만화로 풀어낸 유홍준의 나의 문화 유산 답사기

자소월 2012. 1. 5. 04:29

어, 어린이용으로 만화로 나온 책이네하며 들춰보게 된 책,

근데 아이보다 내가 먼저 읽고 나서 넘 재미있다며 읽어보라고 하게 된 시리즈이다.

 

늘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를 보면서 아이들용 책이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이렇게 만화로 나오니까 정말 좋은 거 같다. ^^

 

이왕이면 어느 정도 역사의 흐름을 아는 초등고학년이나 중학생에게 아래로 내려다보듯이 봐도 좋겠고

역사를 즐기지 않는 초등생 아이들에게도 추천할만하고

이제 조금씩 역사에 대해서 알고 싶어하고 관심을 가지는 초등생에게도 좋을 책이다.

물론 어른인 내가 봐도 재미있다.

 

무엇보다도 설정이 맘에 드는데

게임을 좋아하는 주인공이 할아버지를 따라 답사를 다니며 문화유산과 역사이야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또 똑똑한 누나가 옆에서 거들며 가끔 구박도 하고 알려주기도 하면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며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내는 할아버지가 있어서

이 3명의 구성이 참으로 잘 만들어냈다는 느낌이 든다.

 

실제로 할아버지를 따라다니며 여행하는 기분이 든다고나 할까?

 

책에 나온 바에 의하면 난 초보 수준, 열심히 읽고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보려는 낮은 수준이지만

만화책으로 이렇게 또 재미있게 역사와 우리 문화를 접하게 된다면 정말 행복할 듯하다.

 

만화를 그리 즐기지 않는 내가 아이보다 내가 열심히 본 만화책이다.

초등저학년부터 중학생까지 머리 식힐 겸 읽을 고등학생까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만화책 시리즈로

기존의 통사형식으로 시간의 흐름으로 진행되는 역사만화책과 흐름이 달라서

더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을 듯하다. 여기저기 여행다니는 기분으로

 

이렇게 만화로 접하고 난 뒤에 더 커서 유홍준의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를 읽는다면 더 재미있지 않을까?

· 만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4 만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4
유홍준 원작, 김형배, 이보현, 박재동 | 녹색지팡이 | 20110131
· 만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3 만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3
유홍준 원작, 김형배, 이보현, 박재동 | 녹색지팡이 | 20100419
· 만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2 만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2
유홍준 원작, 김형배, 이보현, 박재동 | 녹색지팡이 | 20091210
· 만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1 만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1
유홍준 원작, 김형배, 이보현, 박재동 | 녹색지팡이 | 20091210
· 만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시리즈 4권세트 만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시리즈 4권세트
null | 녹색지팡이 | 20090101



이글은 "인터파크도서"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