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더 깊이

박영숙, 우리 아이 영어말문 틔우기

자소월 2008. 9. 20. 00:36

맘스타임 전문가 강의 중에서....

 

 

의사소통수단으로서의 영어

- 영어는 학과목이 아닌 의사소통수단이다.

 

발성기관이 반복적인 훈련의 필요성 - 구강구조가 다르다

자기 전에 tape 듣기 - 반복해서 따라 말하기

아침 깨서 tape 듣기 - 반복해서 따라 말하기

→ 반복적인 연습 필요

 

Phonics : 발음대로 읽기 연습, 쓰기 연습

"음가" apple →ajflthrdp tkrhkfm Ej dhfflrl

2박자 - I like an apple(or apples).

        - I like apples, too.

2박자란....한 문장으로 말고 두 문장의 대화형식으로 기억하라...

 

공명현상

- 영어를 영어로만 생각하라

- 내가 뱉은 영어가 내 귀로 들어간다 → 말로 뱉어라

- 자신의 목소리를 들어라

 

Out of sight, out of mind!

 

영어를 문장과 외워야 좋은 이유

1. 2형식 (subject + verb)  I'm sick. I'm happy.

2. He is, she is...he, she 구분하기

 

말문을 튀우기 전 귀가 열려야 하는 이유  - 귀가 먼저 열려야 입이 열린다 (귀〉입)

 

관심을 위한 자극의 필요성

- 원어민과의 만남, 원어로 영화보기 등등

 

듣기, 말하기, 쓰기, 읽기를 동시에 하라! 

No Stress!

 

Key Point >

1. 번역과정 없이 영어를 영어로 생각하라

2. 관사를 붙여서 연습시켜라

3. 듣기, 말하기, 쓰기, 읽기를 같이 하라

 

 

개인적으로 공명현상.....참 맘에 들었다.....

속으로 몇천번 이야기 하는 거보다 입으로 한 번 뱉어내는 게 최고라는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