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랑

데니스 11차 진행기 (6/19 - 7/18)

자소월 2009. 7. 21. 14:32

그냥 늘 하던대로 노느라 이삼일 빼 먹고 집듣은 그냥 그냥 따라 오는 편입니다. 트랜스포머 영화 보고 나선 1편 나올 때 샀던 junior novel 형식으로 나온 챕터북이랑 star wars clone war 챕터북 가끔 조금씩 묵독하는 거외엔 다를 만한 게 없네요. 울버린 너무 좋아해서 Scholastic ELT 2편 샀더니 별로 보지 않네요. 엑스맨 시리즈를 1편은 영화로 몇 번 봤고 울버린의 탄생도 봤는데 2편을 못 봤다길래 사 줬더니 그림만 보는 거 같아요. 

방학 때는  집에서 봤던 챕터북들 좋아하는 걸로 알아서 반복하게 두고 영어독서록을 좀 할까 그러고 있답니다.

 

< 진행한 기간 :     6/19   ~   7/18  >

 

1. 듣기

   a. 집중듣기

매일 한 권씩 주말 포함해서 들었습니다.

드룬의 비밀 10, 타임 와프 트리오 1-5권, 주로 프래니였습니다. 순서없이 손에 잡히는 대로 권당 두 세 번 정도 들었나봅니다.

아침 듣기는 주로 매직 스쿨버스리더스와 영어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1000 단어 (사랑이야기라서 잘 안 듣네요.)로 반복했답니다.

매일 한 건 아니고 거의 격일단위였던 같아요.

  

   b. 흘려듣기

흘려듣기는 아침에 들었던 짧은 매직스쿨버스리더스나 그리스 로마 신화로 주로 반복했는데 거의 흘려듣기 못했답니다.

( 오디오 흘려듣기할 여건이 되지 않아 영화보기를 흘려듣기의 범주에 넣습니다.)

 

 

2. 읽기

 

   a. 자유롭게 읽기

따로 기록 없이 DK readers 4(super heroes series), 스타워즈, 프래니 시리즈

 

   b. 정독하기

 소리내어 읽기는 실종되었고 ㅠㅠ 주로 DK readers 4 단계 영웅 시리즈랍니다.

 

 3. 학습서 진행

 

   a. 문법

   b. 어휘서

   c. 독해서

   d. 기타

 리틀팍스를 주중에 아주 낮은 단계로 쭈욱 4권씩 읽고 문제 풀고 모르는 단어 단어장에 체크하기를 하고 있습니다. 단어장 체크만 하지 단어는 안 보고 넘어가는 듯합니다만 매일은 아니더라도 일주일에 3-4회 이상은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스북 형식을 시작했다가 넘 싫어해서 쉬고 있어요.

  

4. 영화보기

 이번에는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박물관이 살아있다,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스파이더 위크, 백 투 더 퓨처 3편의 반복이네요.

노느라 안 봤던 날도 꽤 많아요.

  ( 일주일에 세 번 정도 봤어요. )

 

 

5. 기타진행 

독후활동 및 영작>

영작 - 이야기 만들기 한 편

씨디롬 - 아이스파이 판타지 (격주로 주말에 한 번 정도)

 

기타 >

매일 숙제인 일기쓰기와 일주일에 한 두 번의 독후록

 

한글독서 >

약 50권 정도 읽었습니다. 

   (스티커 붙이기는 자주 잊어먹어서 스티커 갯수는 작은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