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록

도서관에서 읽은 수학관련 교육서들 외

자소월 2010. 5. 28. 03:02

아들의 전화를 기다리며 잠깐 잡았다가 다 읽어버린 세 권의 책들

내가 책 읽는 속도가 조금 빠르긴 하지만 그렇게 다 읽어버릴 줄 몰랐네.

 

론이 도형 돌리기를 어려워해서 어쩌나 하고 고민하다가...

책에서 보니 기름종이를 사서 해 보는게 제일 낫겠다 싶어서 옆 문방구에서 한 장 사 왔다.

그거 써 보라고 하기도 전에 아들은 수학문제집의 책을 돌려가면서 문제를 푼다.

론은 문제 하나 읽고 푸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편이지만 쉽게 풀리지 않아서 낑낑대면서 문제집 붙자고 풀고 있는 모습은 참 이쁘다.

책 보고 있는 아들의 옆얼굴의 오똑한 콧날도 ^^

 

더 쉽게 알려주고 싶은 맘에 책 뒤져보는 나도 가끔은 기특하다. ㅋㅋㅋ

 

[도서] 엄마도 꼭 알아야 할 똑똑한 수학 공부법

이충국 저/최현주 그림 | 웅진씽크하우스 | 2007년 07월
엄마가 수학 공부를 함께 하면서 지켜야 할 일들 그리고 다양한 체크리스트들이 들어있다. 책 뒤에 수학도서도 소개해 놓고 나름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원론적인 이야기들도 있지만 참고할 만하다. 초등수학을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하면서 꼭 알아두어야 할 것들이 차곡차곡 정리되어 있는 느낌이 든다.
 
 [도서] 초등학교 때 수학 꽉 잡는 법 : 잠수네 아이들의 수학 비밀노트
이신애 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4년 12월
출간된지 몇 년 지났기 때문도 있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봐서 책이 많이 허름해졌더라. 그만큼 유명해서였겠지.
잠수네 방식의 수학 진행기를 실어놓아서 좀 더 사례가 많았던 책으로 아이들이 막히는 영역 풀어주기가 꽤 도움이 될 듯하다.
아이가 힘들어하는 부분을 함께 고민할 수 있어서 그 부분이 맘에 들었다.
 
[도서] 성공하는 아이에게는 미래형 커리큘럼이 있다
이지성 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5년 11월
분당 서현초교사의 경험담과 도전적인 공부 마인드가 인상적이었다.
이렇게 키우겠다는 거보단 계획성 있는 진행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는 책이었다.
 
 

 

아.... 나는 그 습관 중에 몇 개가 해당하는가?

 

[도서] 후트 (개정판 ) 그린북 어린이문학 01
칼 히어슨 저/이승숙 역/김재홍 표지그림 | 그린북 | 2008년 03월

원서를 보고 싶었는데 도서관에 없어서 번역서로 봤다. 흡인력 있는 작가의 글에 매료되었던 책.

도서박람회 갔을 때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론 책만 사 왔는데 가격이 인터넷 서점이 훨씬 비싸서 아쉬웠던 책.

이 내용도 내용이지만 주인공 로이의 부모가 더 대단하게 보였던 책이다.

나는 그럴 수 있었을까?

 

[도서] 지구 속 여행 쥘베른컬렉션 01
쥘 베른 저/김석희 역 | 열림원 | 2002년 11월

 

쥘 베른의 기발한 상상력에 혀를 내둘렀던 책,

그의 그 어떤 작품보다도 모험, 환타지가 가득한 작품

그의 책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현대의 그 어떤 환타지 소설도 못 따라올 감각을 가진 천재임을 실감했다.

 

 

늘 도서관을 채운 책을 볼 때마다

평생 살면서 얼마나 열심히 읽어야 도서관의 책들을 다 읽고 죽을 수 있을까?

다 읽고 죽기는 불가능하더라도 구석 한 칸은 빼곡히 내가 읽은 책으로 매우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