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xfore Reading Tree 활용
Oxfore Reading Tree(ORT) 많이들 활용하시죠?
초4남자아이들 와이와 케이도 1단계부터 책 보고, 듣고, 소리내어 읽어보라고 했구요.
수업시간에 100 words 2를 진행하려고 보니 아이들 수준에 벅차다는 생각이 들고,
마땅한 학습서가 없어서,
그간에 집에서 꾸준히 ort를 엄마랑 같이 듣고 읽어서 현재 6단계 한다고 하길래
Oxfore Reading Tree 5단계 stories를 1시간에 1권씩 따라말해보게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Oxfore Reading Tree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활용하면 좋겠어요.
1. stories, more stories 팩 모두 활용한다.
2. 하루 20분 정도 (3권 정도? 단계에 따라 좀 다르겠네요) 책을 보고 듣는다.
3. 3회 정도 반복한 후, 소리내어 읽어보게 한다.
잘 못 읽으면 한문장씩, 포즈를 눌러가며 읽게 한다.--따라 읽기
4. 내용을 확인한다.-- 인북스 홈에 해석본이 있으니 활용하세요.
가능한한 직독직해..우리말식이 아니라 영어순서로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A Key was in the box.===>열쇠가 있었다. 어디에 상자 안에. 또는 무엇이 있었지? 열쇠가.
때로는 What was in the box? Where was a key? 이렇게 영어로 질문을 할 수도 있구요.
어찌됐든 내용확인을 합니다.
5. 다시 소리내어 읽는다.
이런 과정을 거쳐 충분히 읽은 다음에 저와 수업시간에,
6. 책을 안보고 한문장씩 포즈를 눌러가며 따라말하게 합니다.
7. 인북스에 있는 worksheet을 활용합니다.
8. 요약해서 써보게 합니다: 베껴쓰기나 다름없지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안써도 되니 전문을 베끼는 것보다 좋아합니다.
9. 글을 가리고, 그림만 보고 이야기를 하게 합니다:
그대로 할 필요없으니 대강 말하면 칭찬해주시고, 아주 말을 못할 때에는 살짝 살짝 힌트를 주세요.
ort 홈입니다.
http://www.inbooks.co.kr/shop/index.html
오른쪽에 컨텐츠를 눌러보세요.
워크시트, 번역, 활용문, 티칭노트 등이 있으니 활용할 수 있는대로 하시고요.
저는 워크시트를 활용해봤네요.
oxford reading tree를 누르면 요 화면이 뜹니다.
찾고자 하는 책을 누르면 요 화면입니다.
번역및읽기방법/다양한 액티비티/구체적인 학습방법 제시로 되어있으니 활용하시면 되겠고요.
다양한 액티비티 중에서 무조건 다 프린트하지 마시고, 활용하기 좋은 자료만 프린트해서 해보세요.
5단계 The Magic Key중에서 아이들이 한 것 보여드릴게요.
듣고 읽기만 한다면 엄마나 아이들이나 좀 지루한 느낌도 있고, 뭔가 부족한 듯한 느낌도 들 거에요.
이렇게 1단계에서도 여러 방법으로 반복하여 외울 지경까지 활용하면서
쓰기, 말하기까지 이끌어줄 수 있습니다..
어때요? 엄청 잘하죠? were, was, did등이 쫌 찐하죠? 아마 고쳐준 곳일 거에요.
나머지는 아이가 써온 그대로입니다.
사실은 책에 있는 문장들이지만, 이렇게 실제로 써보는 활동을 꾸준히 시키다보면
영어로 글을 쓴다는 걸 쉽게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많은 책을 읽으려고 하는 것보다도 적은 책이라도,
충분히 듣고, 읽고, 내용확인하고, 또 읽고,
이렇게 외울 정도가 되면서 말하고 쓰게 하는 방법,
얼마나 간단합니까?
어렵게 생각지 마시고,
이런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쓰고 말하기 잡아보세요!!!!!
'Grab bag' 카테고리의 다른 글
Educators' Top 100 children's books (0) | 2010.12.27 |
---|---|
[스크랩] 깊은샘: 초4 남자아이 왕기초 6개월간 지도 사례-1 (0) | 2010.12.08 |
[스크랩] 그리스로마신화 영어책들(2) (0) | 2010.11.23 |
기탄교육의 엄마표 독서 지도법 - 독후 활용 자료 (0) | 2010.10.11 |
[스크랩] 깊은샘: 미국교과서 Treasures--워크북외 추가자료와 oral activity 안내 (0) | 2010.10.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