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한글책 - 비문학

아이가 처음 만나는 우리나라 고고학자, 손보기

자소월 2013. 2. 18. 03:06
고고학자 손보기 (양장) 고고학자 손보기 (양장)
김향금, 정경심 | 샘터사 | 20121031
평점
상세내용보기
| 리뷰 더 보기 | 관련 테마보기

고고학자, 인디애나 존스를 통해서 만났던 내 유년 시절에

가장 되고 싶었던 직업 중의 하나 였는데

우리 나라에서 손에 꼽히는 고고학자라고 하면 딱 떠오르는 분이 없었는데

그러다 알게 된 책이 바로 이 '고고학자 손보기'에 대한 책이었다.

 

어드벤쳐, 미스테리, 역사 이야기를 즐기는 아이에게

늘 외국의 유명한 사람들에 대한 위인전들만 읽어왔고

우리 나라에 잘 알려지지 않은 그러한 유명한 고고학자를

이 책을 통해서 만나게 되어서 너무 기쁜 그런 책이 바로 이 책이었다.

 

내가 몰랐던, 그리고 내 아이가 몰랐던 새로운 위인,

손보기 선생님의 이야기가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은 샘터 솔방울 인물 시리즈 중의 한 권인데

양장본의 책이고 사진 자료가 많아서 기존의 위인전을 읽어왔던 아이들에게

여느 출판사의 늘 만나는 위인들이 아닌

기존의 위인전에서 만나 볼 수 없는 위인을 만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 책이 가장 역사를 배우는 아이들에게 한국인이라는 자부심을 느끼게 해 줄만한 책이 아닌가 싶다.

 

처음에는 손보기 선생님의 유년 시절을 알려주고

우리의 역사를 구석기 시대부터 있었음을

그리고 우리 고려의 금속활자가 세계 최초라는 사실을 알리는

그러한 과정에서

이 책을 읽고 나서

나도 몰랐던 부분을 많이 배우고

언젠가 가게 될 기회가 생긴다면

공주에 가서 꼭 손보기 기념관을 아이와 함께 가야 겠다는 맘이 들었다.

 

 



이글은 "인터파크도서"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