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랑

데니스의 진행기 (2/18-3/18) 7차

자소월 2009. 3. 19. 12:59

봄방학과 개학 그 분주함 속에 또 병원 갈 일에... 어찌 지나갔는지 모르겠어요.

제가 좀 바쁘고 보니 직장맘님들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더 하게 됩니다. 모든 직장맘님께 박수를!

별 다를 것도 없고 특별할 것도 없는 진행기네요. 이제 초2라고 해야 하는 군요. ^^ 참... 시간 잘 가네요.

 

 

<진행한 기간 :     2/18         ~   3/18         >

 

 

1. 듣기

 

   a. 집중듣기

매일 한 권씩... 토요일이나 일요일도 내키면 듣고 노느라 못 들을 때도 있고

호러블 해리 10권 반복하고 scholastic ELT spiderman 1,2,3 한 번씩, 도서관에서 빌린 직소 존스와 매직핑거, 데스페로, 네이트 4권, 테리 데어리 4권, 드룬 5권, 로켓 3단계, 매직스쿨버스 챕터북 1권 그리고 그제 빌려온아서 스타터... 이거 재미있다고 난리났네요. 반응은 스파이더맨은 내용 다 알아서 열광할 줄 알았더니 좀 시큰둥했구요. 호러블 해리보다는 직소존스가 훨씬 재미있다는 반응이었어요. 매직스쿨버스 챕터북 너무 좋아해서... 빌려서 보고 있어요. 사이사이에 매직스쿨버스 TV show도 보고요.

로알드 달 책을 첨엔 그냥 뭐 재미있는 편이야 하더니 또 보고 싶다해서 두 권 도서관에서 빌려왔네요.

아서스타터는 빌려오자마자 열광하네요. 너무 재미있데요. 소리도 느린 편이어서 귀에 쏙쏙 들어오고 읽기에도 부담없어서 좋네요. 로켓과 테리 데어리와 아서는 아침 시간을 이용해서 듣는데 시간이 길지 않아 밥 먹으면서 듣기 좋더라구요 

 

   b. 흘려듣기

 하루 흘려듣기 양은 많지 않아서 영화보기로 대체를 하는 편이구요. 자투리 시간에... 한 시간 정도 시디 테입  돌아가네요.

  

( 학교 가기 전 짧은 책, 매일 한 권 집듣하기 습관이 몸에 밴 것이 느껴집니다.)

 

 

2. 읽기

 

   a. 자유롭게 읽기

따로 기록을 하거나 하지 않구요. 아직도 언더팬츠와 마이티 로봇을 많이 보네요. 마이티 로봇 그리기에 빠졌어요. 푸욱~~

 

   b. 정독하기

 울 집에선 따로 소리내어 읽기로 하고 있습니다.

2/18-1/18 총 62권을 소리내어서 읽었네요. 저번달에 비하면 그래도 열 몇 권 늘었네요. 엥? 이럴수가?

더 안 읽는 듯했는데 여전이 손등을 꾸욱 누르면 이쁘게 발음하면서 읽기는 진행되고 있어요.

집에 있는 동화책이랑 도서관에서 글밥 많이 않은 책들로 읽었어요. 무지 쉬운 책들로만....

 

   ( 제가 특히 고민했던 것은.... 소리내어 읽기 부분이었는데 데니스가 1200권을 넘어서면서 좀 시큰둥 했었어요. 사내라...입밖으로 소리내어 말하지 않아서... 소리내 읽기를 꾸준히만 하자는 거였는데.... 딱 수준은 레벨 2정도 내키면 3레벨 책도 보긴 하지만 딱 제학년 수준인게지요. 안 읽고 그냥 자면 안돼? 그런 날이 늘어나는 듯하여 좀 대충 대충 쉬엄쉬엄했어요. 읽기 독립이 완전해진 게 아닌지라... 심각하게 고민했었고.... 힘들어하는데 제가 마구 들이미는 거 같아서 접을까 했었답니다. 그냥 좀 그렇게 두었더니.... 또 알아서 읽어주더군요. 약간의 슬럼프였던 거 같아요. 지금은 읽을 때도 있고 아닐 때도 있고...그래도 읽을 때가 더 많은 듯해요.

해리포터 3-5편이 우리 집에 없는데 그럼 다음 100권 선물에 그거 디비디 사줄까? 했더니 또 신나서는 읽겠답니다. 디비디 하나에 열광하는 데니스....가끔은 아직 아기구나 싶어요.)

 

 

3. 학습서 진행

 

   a. 문법

   b. 어휘서

   c. 독해서

   d. 기타

 에반 무어 남았던 거 끝내고 예전에 사 놓고 안 풀었던 코스북 형식의 책 조금씩 풀고 있어요

  

 (매일 두 장을 원칙으로 매일 조금씩합니다.)

 

 

4. 영화보기

 해리포터 1,2 무한 반복중이고 매직스쿨버스 디비디, 플라이 투더 문, 스파이더위크, 호리드 헨리, 너무 좋아하는 인크레더블, 하울의 움직이는 성 영문판, 아더와 미니모이 등등 봤네요.

학교 다니니 매일 한 편씩은 보지 못하니 일찍 오는 날은 보고... 늦은 날엔 매직스쿨버스 한 편 정도만 본 거 같아요.

  

 (아이 시력이 걱정되서 컴 과의 거리유지에 신경쓰는 중입니다.)

 

 

5. 기타진행 

독후활동 및 영작>

전무후무....

 

기타 >

과학 교구로 딱 한 번 두 번(?) 했네요.

독후활동, 기타....엄마의 무심함이 드러나는 ㅠㅠ 대목이네요.

 

한글독서 >

매주마다 도서관을 다녔구요. 영어 그림책들..... 원서없으면 한글책으로 빌려봤어요.

없는 책들도 있어서 없는 책들은 걍... 패스했구요. 늘.. 느끼는 거지만 한글이 많이 많이 부족하네요.

1학년 때 열심히 했던 독서록... 2학년 선생님은 아직 시작 안 하셔서... 한 번씩 해 봐야겠어요.

 

   (수학 사고력 문제를 풀면서 대충 읽어버려서 읽기에 대한 부분을 고민하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