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이야기

복습용으로 좋은 만만한 문법 스킬북

자소월 2010. 6. 15. 20:04
Grammar Club Book 1 : Student Book (Paperback) Grammar Club Book 1 : Student Book (Paperback)
Gillian Flaherty | LADDER INTERNATIONAL | 20060101
평점
상세내용보기
| 리뷰 더 보기 | 관련 테마보기

영어동화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아이의 질문이 많아지기 시작했는데 그 질문들 중에 더러 섞여 있는 문법에 관한 질문들이 조금씩 늘어나면서 좀 쉽고 재미있게 문법 공부를 해 볼 수 있는 책이 없을까 하고 고민하던 차에 알게 된 책이랍니다.
그냥 봤을 때 가격에 비해서 넘 내용이 적어 보였지만 책을 아이랑 하나하나 풀어가면서 비슷비슷하지만 조금씩 다른 문제들이 반복되면서 흐름을 익히도록 되어 있어서 내용이 정말 만족스럽더라구요. 초등용 문법책으로 손색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이 책이 티칭 가이드를 따로 사기엔 좀 아까운 느낌이 들어서 그냥 이 책 한 권을 활용하고 있지만 따로 anwer key가 없어서 그게 좀 아쉽네요.
하지만 1권의 경우 내용이 크게 어렵지 않고 또 중학교 정도 실력의 수준이면 엄마도 무리 없이 답을 이끌어 낼 수 있으니 해답이 없다고 크게 고민하실 건 아니라고 봅니다.
또 맨 뒷장에 10문제 정도로 배운 것을 체크하고 넘어갈 수 있는 란에만 답이 나와 있고 책 내용에 대한 답은 따로 나와 있지 않다는 걸 알려드릴게요.
순서는
a/an
plurals and numbers
I am, he is, she is
this, that, these, those
What is it? What are they?
my, his, her
in, on, under, behind
I have, he has, she has
can, can’t
Jack is running

Unit의 맨 첫 장에는 배워야할 단어를 줄 긋기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단어 인지를 할 수 있게 해 놨고 중간 중간에 쓰기, 줄 긋기, 순서가 바뀐 단어를 순서대로 써서 문장 만들기, 맞는 단어에 동그라미하기, 색칠하기, 말풍선 안에 글씨 채워 넣기 정도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쓰는 비중이 많지 않기 때문에 초등 이전에 6,7세 아이들도 시작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전반적으로 구성이 짜임새 있게 되어 있고 매일 한 페이지씩 풀기엔 좋은 교재에요.
아이랑 하루에 한 장씩 했더니 이 책이 아이에게 나름대로 쉽고 재미있었는지 두 달 만에 끝내버렸답니다. 지금은 2단계 끝내고 3단계를 하고 있어요.
시리즈가 6권짜리라 무리 하지 않고 하루에 한 페이지씩만 꾸준히 해도 좋겠구요.
처음 시작할 때 이 책을 쉽게 느껴서 인지 한 권씩 단계를 마치는데 있어서 크게 힘이 들지는 않았답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랑 6권까지 꾸준히 하려고 합니다.
초등저학년의 경우에는 한 권씩 차례로 넘어가도 되겠지만 고학년의 경우에 그 이전에 문법을 접했을 경우 1,2단계를 뛰어 넘고 아이의 단계에 맞게 시작해도 괜찮을 거 같아요.



이글은 "인터파크도서"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