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록

그 시대의 비행을 엿볼 수 있는, 생 텍쥐페리의 우연한 여행자

자소월 2012. 4. 16. 00:04
생텍쥐페리의 우연한 여행자 생텍쥐페리의 우연한 여행자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Antoine Marie Roger De Saint Exupery), 양혜윤 | 세시 | 20070823
평점
상세내용보기
| 리뷰 더 보기 | 관련 테마보기

좋아하는 작가 중의 한 명의 작품이라 바로 손이 갔다.

어린왕자 말고 다른 작품을 더 보고 싶어서

 

실제 비행사였던 그의 모습을 직간접적으로 알 수 있는 책,

비행사가 아닌 내가 보기에도 그 아찔함, 정찰비행 중 행방불명 되었던 이야기와

그의 명상들을 옆에서 느낄 수 있게 한 책이었다.

 

비행이라는 분야에 대해서는 하나도 모르는 내가 보기엔

조금 동감이 가지 않는 부분도 있었으나

실제로 항공로를 개척했다는 저자의 모습을 통해서 그 시대와

그 시대의 비행사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

또한 그의 이야기를 통해서

인간의 존엄성도 느낄 수 있었다.

 

생 텍쥐페리를 좋아한다면

부제처럼 ' 인간 존재의 빛나는 증언'을

들어볼 수 있을 것이다.



이글은 "인터파크도서"에서 작성되었습니다.